주메뉴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브랜드어셈블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특별한 기획력과 전문성 그리고, 성공적인 브랜딩 프로젝트 구축 사례들을 만나 보세요!
  • 브랜드어셈블
  • 포트폴리오
교육 & 행사 진행

브랜드어셈블

스타트업 신입사원 비즈니스 매너 & 소통 교육

hits : 1,510

Q. 교육을 진행하게 된 배경은 무엇입니까?


‘조이앤펀’ 신입사원분들의 비즈니스 매너와 소통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업무의 특성상 웹디자이너, 리포터, 영상 촬영 및 편집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일을 해야 하는데, 그만큼 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이 중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새로 채용된 직원들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서로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필요로 했고,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를 익힐 수 있는 교육에 대한 니즈가 있었습니다. 


Q. 본 교육을 강사님에게 요청하신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많은 기업에서 보고 스킬이나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업무 지향적 소통 중심의 교육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일터에서의 세대 갈등, 상사와의 갈등은 개인적 스트레스뿐 아니라 업무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관계지향적 소통력을 키우는 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팀워크가 중요한 스타트업에서는 특히나 이러한 소통 교육이 필수적입니다. 다양한 조직을 대상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생각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 경험이 본 교육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Q. 어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나요?

1. 나의 소통력 진단하기
-나의 소통 스타일은?
-타인의 소통 스타일 캐치하는 법
-나의 소통 스타일 돌아보기

2. 업무 소통력 키우기
-비즈니스 매너가 중요한 이유
-근태 매너, 인사매너, 소통매너

3. 관계 소통력 키우기
-관계를 살리는 긍정 표현법
-사람을 키우는 칭찬의 기술
-조직을 바꾸는 경청 스킬

4. 자기 소통력 키우기
-부정적 생각을 전환하는 리프레이밍
-업무 비전 수립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론적 내용보다는 실습하며 익히고 서로 소통하는 데 중점을 둔 교육이었습니다.



Q. 교육생들의 피드백은 어땠나요?

교육생의 피드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사님의 열정이 느껴졌어요! 강사님께서는 기억력이 좋으시고 관찰력이 좋아서 감동이었어요! 열정 짱짱!
-직장 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마인드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밝게 웃으면서 재미있게 강연해 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당연하다고 생각되어 생각 자체를 해보지 않았던 부분들을 배우게 되어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강사님 아름다우세요!
-듣기 좋은 목소리로 3시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강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발음도 정확하시고 본받을 점이 있어 좋았습니다.
-강의가 너무 재미있고 집중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사람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법도 많이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강사님도 너무 예쁘셨어요~


Q. 앞으로 교육의 방향성과 포부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각 조직에 꼭 맞는 사례들을 발굴하여, 공감할 수 있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교육이 이루어지는 시간에는 즐거울 수 있도록, 교육 후에는 나와 조직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포트폴리오 댓글()

등록

비방성/욕/홍보성 글을 작성할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처음으로 1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