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브랜드어셈블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특별한 기획력과 전문성 그리고, 성공적인 브랜딩 프로젝트 구축 사례들을 만나 보세요!
  • 브랜드어셈블
  • 포트폴리오
교육 & 행사 진행

브랜드어셈블

5배속으로 배우는 미친 카메라빨 노하우 대공개

hits : 1,143
#이 강의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



방송인으로 활동하기 전 우연히 KBS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저는 화면상의 제 모습을 보고 적잖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나 분명 말랐는데, 왜 저렇게 뚱뚱하게 나오지?’ ‘친구들 사이에서 셀카왕으로 통할 정도로 카메라 앞에서 자신 있다고 생각했는데 표정은 왜 이리 어색하지?’ 처음으로 접한 방송 카메라 앞에서 저는 말 그대로 넉다운 KO 상태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화면에 잘 나올 수 있을까’를 매일매일 고심하며 카메라 마사지를 생활화시키려고 고군분투 해왔습니다. 그 결과 방송인으로 10년 가까이 활동하면서 이제는 카메라 앞이 가장 자신 있는 ‘카메라형 방송인’이 되었습니다. 주변에서도 저의 카메라 빨을 극찬하며 비결을 묻곤 합니다. 제가 겪어온 지난날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최대한 많은 분들이 카메라 앞에서 자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강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는 전후 교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 솔직히 교정하는 과정이 짧은 시간 안에 이뤄지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시간 대비 큰 효과를 원하는 니즈가 뚜렷했기에, 제가 실제 카메라 마사지를 받으면서 가장 효과가 두드러졌던 부분들만 핵심적으로 압축해서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5배속으로 배우는 미친(!) 카메라빨 노하우 대 공개’로 붙여진 것이죠. 이름만 거창하고 내실 없는 강의를 세상에 꺼내놓을 수 없어서 정말 수개월 동안 브랜드어셈블의 두 Hero분들과 머리를 맞대고 맞대어 이 강의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시대가 빠르게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 카메라빨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막상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를 몰라 막막하셨던 분들을 위해서 단계별로 따라 하실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이 강의를 듣기 전과 후가 명확히 달라진 생활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열과 성을 다해 이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 하는 강의도 아닌데 여느 강의 때 보다 부담이 되면서도 애착이 더 생겼습니다. 애지중지하는 콘텐츠를 세상에 꺼낼 수 있어서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스타캠퍼스에서 선보인 강의 현장 



한 분 한 분 카메라 앞에서의 니즈를 분명히 느끼셨던 수강생분들을 모시고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카메라 마사지의 시작인데, 대부분 얼굴이 변형되는 어플에 익숙해져 버린 나머지 자신의 본래 모습을 파악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습니다. 자가 진단 표를 통한 객관적인 진단을 시작으로 각자의 얼굴에 생기를 찾아드리기 위해 카메라 PT 트레이너로써 한 분 한 분의 얼굴을 들여다보며 단계별로 접근했습니다. 뚜렷했던 니즈만큼이나 수강생분들의 집중력은 어마어마했습니다. 2시간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한 분도 빠짐없이 열심히 임해주신 덕분에 강의는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얼굴의 생기를 돌게 하는 혈 자리부터 안면 근육의 숨어있는 비법까지 몸으로 체득하는 시간을 통해 수강생 분들의 얼굴이 카메라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모든 노하우를 대방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1:1로 본인의 얼굴을 직접 녹화하는 방식으로 달라진 모습을 모니터링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수강생분들이 부끄러워하면서도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카메라 PT 트레이너로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운 내용들을 빠르게 흡수해 카메라 앞에서 자연스럽게 웃던 수강생분들의 모습은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카메라’라는 것이 존재만으로도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 이 강의를 통해 카메라가 더 이상 부담이 아닌 친구 같은 편안한 존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강의를 통해 배운 단계별 접근 방식으로 카메라 앞의 내 모습이 자연스러워지고 자발적으로 카메라 앞에 서게 되는 그날이 더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스타 캠퍼스를 통해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 콘텐츠가 더 많은 분들에게 실생활에서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기에 함께 하셨던 수강생분들 한 분 한 분이 다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첫 강의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함께 해주셨던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대국민 프로젝트가 될 수 있는 그 날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삶의 양상이 크게 달라졌습니다. 모든 활동이 비대면으로 바뀌게 되면서 카메라는 이제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자의든 타의든 간에 카메라 앞에 서야 할 일이 이전보다 많아진 지금, 카메라 앞에 어떻게 서야 할지 막막하셨던 모든 분들 위해서 선보인 이번 강의!! 카메라 빨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강좌를 스타 캠퍼스를 통해서 성공적으로 선보였습니다. 함께하셨던 수강생분들의 일상생활에서 카메라에 대한 자신감이 더욱 높아지길 기원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이 강의를 통해서 언택트 시대에 필수 요소를 갖출 수 있길 희망합니다.

브랜드 어셈블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꼭 필요한 차별화된 Personality를 구축하기 위해서 알찬 콘텐츠를 앞으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 가운데 저의 강의 콘텐츠가 Visual 요소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는데 필수 강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카메라 마사지는 더 이상 남의 얘기가 아닌 나의 성공사례가 되는 그날까지! 달라지는 시대에 앞서가는 대국민 프로젝트가 되는 그날까지! 강의 콘텐츠에 대한 연구는 계속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포트폴리오 댓글()

등록

비방성/욕/홍보성 글을 작성할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처음으로 1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