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브랜드어셈블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특별한 기획력과 전문성 그리고, 성공적인 브랜딩 프로젝트 구축 사례들을 만나 보세요!
  • 브랜드어셈블
  • 포트폴리오
교육 & 행사 진행

브랜드어셈블

매출 10배 올리는 설득 스피치 전략

hits : 1,148

Q. 교육을 진행하게 된 배경은 무엇입니까?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삶은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대면이 어려워지면서 제일 주목받은 키워드는 바로 ‘언택트’!!!
중국은 언택트 소비의 핵심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활성화되었고, 국내에서도 네이버, 쿠팡, 11번가 등 국내의 굴지의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스에 뛰어들면서 더욱 활성화되고 있습니다.전문가들은 국내 라이브 커머스의 성장을 2023년까지 9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 추정하고 있는데요, 라이브 커머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라이브커머서의 춘추전국시대라고 할 만큼 많은 라이브 커머스 대행업체들이 생기고, 모바일 쇼호스트들의 활동도 더욱 왕성해졌습니다.

모바일 쇼호스트는 일반 홈쇼핑 쇼호스트보다 조금 더 접근이 쉽다 보니, 방송인 출신부터 일반인들까지 각자의 개성을 앞세워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뷰 수가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 부분에서 많은 모바일 쇼호스트들의 고충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홈쇼핑 8년 동안 쌓은 경험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매출까지 올릴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하는 강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강의는 크게 3가지 포인트로 진행되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특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구매력을 높이는 소구점 찾기, 그리고 고객을 마음을 확 사로잡는 모바일 쇼호스트 스피치 방법까지 익히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단순히 듣기만 하는 강의가 아닌 실습과 시연을 통한 참여형 강의로 적극적인 강의가 되도록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커리큘럼]
1. 라이브 커머스 Know
-라이브커머서의 특징 및 장점 파악
-라이브커머스의 방송전 PT 기획

2. 고객을 당기는 소구점 찾기
-SWOT 기법 활용
-구매자 입장에서 분석
-주변의 평으로 분석
-구매자 평으로 분석
-관련 기타 제품으로 분석
-상품별 분석

3. 모바일 쇼호스트 스피치 전략
-모바일 쇼호스트 스피치 특징
-설득력을 높이는 스피치 스킬 팁
-제품 핸들링 기법
-사고 싶게 만드는 핸들링 기법
-실습 및 피드백




Q. 교육생들의 피드백은 어땠나요?

 8년간 홈쇼핑 생방송과 라이브 커머스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강의를 진행했던 만큼 쉽게 이해가 되었다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대학생 시절부터 경험했던 웹 쇼호스트부터 삼성전자 게스트, 공영홈쇼핑 쇼호스트 생활을 비교하며 설명을 드렸는데요. 특히, 실습시간에 전해드렸던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듣고 이해하는 과정은 쉽지만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참 어렵죠. 그런 부분에서 좀 더 적극적인 교육이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시연 후 피드백을 통한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고 익힐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고민하셨던 부분에 대해 해결 방법을 찾고, 방송에 직접 적용할 수 있었던 부분이 많은 분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고민하고 노력했던 부분들이 이렇게 큰 자산이 되었네요~



Q. 앞으로 교육의 방향성과 포부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요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하면서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말을 잘한다고 해서 좋은 모바일 쇼호스트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얼마나 전략적으로, 그리고 모바일이라는 특징을 살린 친근감과 좋은 소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느냐가 매출까지 올리는 좋은 쇼호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보다는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실전에서 진짜 필요한 방법들을 이야기하고 싶어요. 그리고 저의 진짜 경험에서 쌓은 노하우들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나누고 싶습니다.


포트폴리오 댓글()

등록

비방성/욕/홍보성 글을 작성할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처음으로 1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