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브랜드어셈블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특별한 기획력과 전문성 그리고, 성공적인 브랜딩 프로젝트 구축 사례들을 만나 보세요!
  • 브랜드어셈블
  • 포트폴리오
교육 & 행사 진행

브랜드어셈블

이제는 영상 포트폴리오 시대!-한국산업기술대학교 디자인학부 영상포트폴리오 제작 교육

hits : 993
코로나19의 위기로 언택트 시대에 살고 있는 현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더 좌절되고 힘든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브랜드어셈블은 기존의 PPT 형식의 포트폴리오가 아닌 나만의 개성과 경쟁력이 돋보일 수 있는 영상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취업의 자신감과 경쟁력을 심어주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 교육의 어떤 목적으로 진행되었나요?]

글로벌 팬데믹이 바꿔 놓은 취업 업계 시장을 냉정한 시각으로 파악하고 능력 있는 신입사원으로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실무적 전문성을 차별성 있게 어필할 수 있는 영상 포트폴리오 구축을 목표로 했습니다. 또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공동체 공감 의식 및 협업 마인드를 구축하고, 언택트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한 신입 직원에게 필요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차별화된 영상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영상 기획 그리고  편집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차별성과 전문성이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습 위주의 교육진행을 진행 했고,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상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본 교육의 특징입니다.


 
Q. 어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나요?

본 교육은 1일 8시간씩 총 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나만의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 인사담당자들이 자소서와 이력서 그리고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포인트를 파악했습니다. 또한 현재 기업을 운영하고 계신 대표님의 멘토링을 통해서, 현 기업에서 신입사원에게 진정으로 원하는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실무자의 입장에서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차별화된 나만의 영상 포트폴리오를 위한 기획, 제작, 영상 편집까지 업계의 최고의 강사님들을 모시고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직접 나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  




  Q. 교육생들의 피드백은 어땠나요?

비록 코로나19 강경 대응 방침으로 대면이 아닌 온라인으로 강의가 진행 되었지만, 교수진들이 교수방법을 빠르게 전환하여 비대면이지만 최대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학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 교육의 방향성과 포부에 대한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우리 조직에 이 사람이 필요한 사람인가?' '우리 조직에 잘 융합될 사람인가?'

기업은 채용할 때 이 두 가지를 가장 우선순위로 꼽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얼마만큼 직무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물음이고, 두 번째 질문은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두 가지 역량을 서면이 아닌 좀 더 구체화된 영상 포트폴리오로 나의 경쟁력을 어필하고, 영상 기획과, 제작, 편집 기술을 익혀 기업에서 요즘 필요로 하는 미디어 활용 능력을 스킬업할 수 있는 교육은 언택트로 면접이 어려워진 현재에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포트폴리오가 아닌 남들과 다른 영상 포트폴리오로 취업준비생들의 취업 역량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포트폴리오 댓글()

등록

비방성/욕/홍보성 글을 작성할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처음으로 1 마지막페이지로